본문 바로가기

2016 대림절 맞이 일일 수련회

가족과 친구들과 함께 기다리는 것은 홀로 기다리는 것보다 훨씬 낫다. 함께 기다리는 것은 좀 더 인간적이고 좀 더 신적인 것이다. ... 엘리사벳과 마리아는 서로 함께함으로써 서로에게 기다릴 공간을 만들어 주었다. 그들은 서로에게 기다릴 만한 가치가 있는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확인해 주었다. 

- 헨리 나우웬, 『영성에의 길』(IVP), 79.

올해는 대림절이 11월 27일부터 시작됩니다. 그래서 산책길이 영락수련원과 함께 대림절을 맞으며 몸과 마음을 준비하는 일일 수련의 장을 마련했습니다. 아름다운 영락수련원에서 대림절도 준비하고, 산책길 길벗님들과도 교제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미래에 다실 오실 주님만 아니라, 오늘 여기에 임하시는 주님을 기다리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합니다. 마리아와 엘리사벳이 그러했듯이 서로에게 기다림의 공간을 마련해주고, 서로에게 기다림에 대한 소망을 확인해 주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헨리 나우웬의 『영성에의 길』 중 제3장 '기다림의 길'을 함께 읽을 예정입니다. 책은 각자 구해서 가지고 오시거나 미리 해당 부분을 읽고 오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마침, 한 인터넷서점에 해당 부분의 일부가 발췌되어 있어서 링크를 공유합니다. (http://mall.godpeople.com/?G=9788932820552)

신청 방법은 아래에 있습니다. 점심 식사 준비를 위해 가능한 일찍 신청해 주시면 도움이 되겠습니다. 혹시 하루 전 날 수련원에 오셔서 하룻밤 묵기 원하시는 분은 추가 비용을 납부하시면 가능합니다.(2인실 :4만원, 4인실 : 6만원). 그외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editor@spirituality.co.kr 로 연락주세요.


- 언제 : 2016년 11월 26일, 토요일, 오전 10시 ~ 오후 4시 

- 어디서 : 영락수련원 (경기도 광주시 중부면 산성리 667)

- 무엇을 : 영성 고전 강독, 개인 침묵 묵상, 그룹 영성 지도

- 준비물 : 성경, 도서 (헨리 나우웬, 『영성에의 길』)

- 참가비 : 1만원 (점심 식사, 자료집 제공)

- 신청 : 영락수련원 웹사이트(http://retreatcenter.youngnak.net또는 전화(031-743-6537)